  |
센터장을 맡고있는 권인수라고 합니다.
2020년에 청주의료원이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후 센터 건립을 위해 충청북도와 청주의료원을 비롯하여 무수히 많은 분들의 노력과 도움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 2023년 12월 4일에 드디어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가 개원하였습니다.
앞서 5월에 개원한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에 이어서 병원급이 아닌 센터 규모로는 전국 최초의 개원이라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센터 개원 과정에서 지역사회의 장애 어린이들과 부모님들, 그리고 여러 관계 기관의 기대와 관심에 놀랐습니다. 재활치료에 대한 간절함으로 센터 개원을 기다려 오셨다는 장애 어린이 부모님의 말씀에 우리가 하는 업무가 그만큼 소중하고 의미있는 일이라고 새삼 자각하게 되었습니다.
충북에는 소아재활 인프라가 많이 부족합니다.
앞으로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지역사회의 많지 않은 소아재활병원들과 경쟁하기보다 상생하면서 함께 발전해 나가고자 합니다. 2024년 3월부터 센터 병원학교가 개교하였으며, 특수교육원, 특수학교 등과 협력하여 의료적인 면에서 장애 어린이들의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의료재활시설 등은 물론이고 아동 및 장애인 복지기관들과도 협력하면서 장애 어린이들의 재활을 넘어 성장기 동안 친구이자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충북권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입니다. 처음부터 흡족하지는 않더라도 신생아가
유아가 되고 어린이가 되듯이 센터를 운영하면서 점차 안정되고 나아지리라 믿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십시오. 그리고 지켜봐 주십시오.

|